티스토리 뷰

노즐막힘

 

잉크젯 프린터의 단점이 있다면 장기간 미사용 시 잉크가 굳어 노즐, 즉 헤드부분이 막힌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예방하기 위해 일주일에 한 두 번씩은 프린터를 사용하길 권고하는데요.

하지만 프린터를 자주 사용할 일이 없는 분들에게는 꾸준히 프린터에 관심을 쏟기란 참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기간 잉크젯 프린터 미사용 시 노즐 막힘 현상을 어떻게 영구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잉크젯 프린터

저 같은 경우 HP 어드벤티지 4535 잉크젯 복합기를 사용 중인데요. 가정용 복합기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델이라 구매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프린트할 일이 많아 노즐 막힘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았지만, 잉크를 장기간 보관해야 하는 상황이 오자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노즐 막힘 현상을 없애고자 생각해낸 방법이 바로 노즐 부분에 테이프를 붙이는 것입니다.

 

스카치 매직 테이프

 

위 이미지를 보세요. 3M사에서 나온 스카치 매직 테이프입니다. 이 테이프는 재사용이 가능한 테이프로, 사용한 곳에 접착제가 묻지 않고 접착력이 약한편이라 붙였다 때기를 반복할 수 있는 테이프입니다. 

처음 잉크를 구매하게 되면 노즐 부분에 테이프가 붙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걸 보고 힌트를 얻었지요.

아무튼 아래와 같이 테이프를 붙여서 보관하고부터는 노즐이 막히는 일은 전혀 볼 수 없었습니다.

 

# 노즐 부분에 접착력이 강하고, 끈적임이 남는 테이프는 절대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헤드부분이 손상되거나 접착제가 묻어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노즐막힘

 

위 사진에서 보는 바처럼 붙여주시면 되는데요. 테이프를 붙일 때 포인트는 노즐 좌우 부분이 뜨지 않도록 손톱으로 잘 긁어서 붙여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이 방법으로 두 달 이상 잉크를 방치한 후 프린터를 사용해본 결과 아무 이상 없이 인쇄가 잘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ㅉㅉㅉ

이상 잉크젯 프린터 노즐 막힘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째 제 글이 도움되셨나요?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되시면 공감 꾸~욱 한번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앞으로 여러분의 잉크 노즐이 막히는 일이 없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한웅 사용량이 적어 노즐 막힘 때문에 구입에 고민을 했는대 이 글을 보고 구입 하기로 결정했어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2017.05.11 20:27 신고
댓글쓰기 폼